몰타 선적 유조선 오데사호가 호르무즈 해협 봉쇄를 뚫고 100만 배럴의 원유를 싣고 한국으로 향하고 있다는 소식이 로이터를 비롯한 주요 외신에서 일제히 보도되며 화제가 되고 있어요. 지난 2월 28일 이란의 해협 봉쇄 이후 페르시아만에서 원유를 싣고 한국으로 향하는 첫 유조선이라는 점에서 국내외 에너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AIS 꺼버리고 해협 통과한 오데사호 로이터통신과 선박 데이터 업체 케이플러에 따르면 몰타 선적의 수에즈맥스급 유조선 오데사호는 지난 13일 호르무즈 해협을 무사히 통과했어요. 특히 이 과정에서 자동...